공주시4-H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4-H이념 강화 및 활동 확대 다짐

이영석 기자
2024-06-21 12:52:18




공주시4-H연합회,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충청연합뉴스] 공주시4-H연합회는 지난 20일 공주시4-H연합회원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단합대회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4-H연합회 신규 회원을 비롯한 회원 30명이 참석했으며 최원철 시장과 이춘호 한국4-H충청남도본부 회장, 박천수 공주시4-H본부 회장 등 지원단체에서 방문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4-H연합회는 신규 회원을 위해 4-H이념과 조직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회원간 화합과 단합은 물론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당부했다.

공주시에서 농업인 학습단체로 육성 관리하는 공주시4-H연합회는 4-H이념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단체로 청년 농업인의 안정 정착과 농업 발전을 위해 역량개발 교육,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박천수 공주시4-H본부 회장은 “청년농업인들이 농업의 원동력이다 청년 단체인 4-H연합회와 후원단체인 4-H본부가 함께하면 청년들이 더 안정적으로 소득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합회원들의 활동을 독려했다.

윤은태 공주시4-H연합회장은 “더운 날에도 4-H 조직 단합을 위해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4-H 이념을 마음에 새기고 공주시 4-H 발전을 위해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지난날 우리 농촌을 지키고 발전시킨 데에는 4-H의 힘이 컸다 앞으로도 농촌 발전을 위해 많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