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속 오아시스 ‘금호중학교 제4회 한여름 콘서트’ 개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음악과 예술의 대향연

이영석 기자
2024-07-31 10:32:34




8월 2일 17시 금호중에서 열리는 ‘제4회 금호윈드오케스트라 한여름 콘서트’ 홍보물



[충청25시] 금호중학교 금호윈드오케스트라는 8월 2일 오후 5시에 금호중 2층 강당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동창회,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제4회 한여름 콘서트’를 개최한다.

2019년 창단한 ‘금호윈드오케스트라’는 금호중 학생 50여명이 참여하는 관악기 위주로 편성된 악단으로 학교의 중요 행사 때마다 아름다운 선율로 행사를 풍성하게 하는 감초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금호윈드오케스트라’ 소속 학생들은 이번 공연을 위해 홍익대학교 국제교육원에서 2박 3일간 전문가의 지도를 받으며 실력을 갈고닦았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오보에 연주가 이소연, 4인조 플루트 앙상블, 소프라노 성악가 한윤옥이 함께 협연하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영화 인디아나 존스의 수록곡으로 유명한 ‘레이더스 행진곡’을 시작으로 음악과 예술의 대향연이 시작된다.

이후, ‘가브리엘의 오보에’, ‘오 솔레미오’, ‘아름다운 나라’, ‘밤양갱’, ‘사랑으로’ 등 다양한 곡이 연주되어 관람객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강승연 교장은 “이번 콘서트를 준비하는 과정은 우리 학생들이 예술적 감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며 “이번 콘서트가 관람객들과 열심히 준비한 학생들이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