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이영석 기자
2024-08-09 07:28:10




보령시,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충청25시] 보령시는 지난 8일 대한전문건설협회 세종시·충청남도회가 300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김동일 시장을 비롯해 박종회 협회장, 류성룡 사무처장, 김성일 협회 보령시 운영위원장, 심성환 사무국장 등 7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2년 차를 맞이한 보령시 고향사랑기부제를 기념해 애향심을 갖고 한마음을 모아 지역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더불어 지역발전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보령시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별 교차기부 추진, 지역별 축제 및 행사 시 홍보부스 운영 등을 통해 24년도 8월 기준 누계액 4억1200만원을 모금했고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내실 있는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박종회 회장과 김성일 위원장은“고향사랑기부금이 보령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좋은 제도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 보령시를 힘차게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일 시장은“보내주신 보령을 향한 뜨거운 사랑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기탁하신 기부금은 보령 발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모금된 기부금으로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장수의자 설치, 도시락 반찬 배달 등의 사업을 통해 누구 하나 소외받지 않는 보령형 포용도시를 건설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