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순회모금 행사 개최

나눔리더 5명, 착한가게 ․ 착한가정 27명 가입

이영석 기자
2025-12-18 08:50:40




희망 나눔캠페인 보령시 제공



[충청25시] 보령시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난 17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희망 2026 나눔캠페인’순회모금 행사를 개최했다.

시민과 나눔 참여 기관 및 단체, 개인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모금 및 배분 현황 보고, 성금 전달식, 나눔리더·착한가정·착한가게 인증패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캠페인에서는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한 시민과 소상공인들의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흑포어린이집 원아들의 식전공연과 사랑의열매봉사단 등 8명의 봉사자들이 참여해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우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순회모금 행사에는 △보령시청 아름다운 1% 나눔 △충보건설 △보령시시설관리공단 △보령선한이웃 △서대종합건설 △충남어린이집연합회 보령시지회 △전통민속문화보존회 △케이티엠 △팜스코 보령공장 △하나정보통신 △NH농협은행 보령시지부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장 △대한전문건설협회 보령시운영위원회 △명천실버복지관 △보령시 사회복지공무원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보령수협분회 등 16개 기관·단체와 시민들이 동참해 9237만 원을 모금했다.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고 개인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나눔리더 △김현길 △명소윤 △김부균 △박정선 △강광훈 등 5명에 대한 가입식을 진행했으며, △인준상 △김초롱 △이재영 등 세 가정에게는 착한가정 인증서를 전달했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인생극장 동대점 △스킨포레스트 △병천아우내순대 △시골감자탕 △소담쌈밥 △글기획 △토탈광고 △신토불이떡방앗간 △주교한우타운 △금빵카페 △장은리카페 △청소곳간 △중앙맛김 △남포코다리 △머드안전광고 △무궁화가든 △검은고양이 △미쉐린타이어 보령점 △해오름기획상사 △그린브라우니 △소반제이 △산돌광고·건축 △다영축산 △시루쟁이 등 24개소에도 인증패가 전달됐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해 주신 시민들과 기관,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는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희망의 등불이 될 것이며, 보령의 나눔 문화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 2026 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이어지며, 성금은 시 복지정책과 또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