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하는 진로직업준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장애학생 학부모 진로직업 연수 개최

이영석 기자
2024-06-24 13:50:26




24일(월), 서부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진로직업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



[충청연합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서부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장애학생 진로직업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장애 자녀의 진로와 취업에 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으며 장소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 대전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개최됐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역본부와 협력해 추진한 이번 연수는 장애인 직업지도 및 취업지원 전문가가 장애학생 진로 준비 방법, 지역사회 취업 정보 등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안내하고 이후 대전발발장애인훈련센터 내 직업훈련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막막하기만 했던 우리 아이의 진로직업 준비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실질적 도움이 되는 연수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장애 학생들이 적성과 꿈에 맞는 직업 세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