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6월 24일에 전의 사회적협동조합, 해밀학교 사회적협동조합과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의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교진 교육감, 전의사회적협동조합 대표, 해밀학교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등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 운영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3개의 기관은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 가능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확산하기 위해 설치된 기관이며 오는 7월부터 마을 교육의 전문성과 수행 능력을 갖춘 단체을 수탁기관으로 선정해 전의면과 해밀동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마을교육지원센터’는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전의, 해밀학교 사회적협동조합과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 특화 교육과정 개발 △교육자원 발굴·조사 등 마을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학교와 지역교육자원을 연결한 다양한 형태의 마을 교육이 이루어져 마을교육공동체가 세종 전체에 활발하게 운영되기를 희망한다”며“‘마을교육지원센터’가 원활히 운영되어 아이들이 건강한 미래 시민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