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방문

소프트웨어 개발자 교류 프로그램 운영

이영석 기자
2024-08-27 14:49:08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방문



[충청25시]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아프리카 르완다의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학생과 교원이 학교를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는 르완다 북서부 냐비후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학교로써 르완다 정부가 관심을 갖고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벤치마킹해 2019년에 설립한 르완다 최초의 소프트웨어 특성화 고등학교이다.

이번 방문단은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 학생 15명, 교원 5명 등 20명으로 구성됐으며 르완다에서 SW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 우수한 성적을 보인 4개팀을 선발해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학교를 방문해 학교 소개를 듣고 학생들의 SW 관련 수업을 참관했다.

이후 학생들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학생 15명과 1대1로 자기 소개 및 각자 수행 중인 SW 프로젝트 소개 등을 하며 교류와 토론의 시간을 가졌으며 교사들은 양국의 SW 교육과정 소개, 수업 나눔,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남승권 교장은“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평소 학생과 교원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르완다 소프트웨어 전문고등학교의 방문을 계기로 양교가 서로 협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통해 학교의 글로벌 역량을 더 키우도록 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