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8월 27일 소강당에서 초등학교 서·논술형 평가도구 개발위원과 검토위원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서·논술형 평가도구 개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하반기 2025학년도 1학기용 초등학교 서·논술형 평가도구 개발을 위해 개발위원과 검토위원들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학년 평가도구 개발 역량과 학생들의 고차적인 사고를 촉진하는 서·논술형 평가도구 개발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했다.
연수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업평가혁신연구본부 연구위원인 박종임 박사를 초빙해 우리나라 학생평가의 이슈,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학습자 주도성, 학습자 주도성과 깊이있는 학습을 촉진하는 서·논술형 평가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로써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평가의 방향을 이해하고 서·논술형 평가도구 개발의 실제적인 방법을 익힐 수 있어 평가도구 개발에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초등학교에서는 학습을 위한 평가로 이루어지는 과정중심 평가에 방점을 두고 있으며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고차적인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서·논술형 평가가 매우 중요하게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발하는 초등학교 서·논술형 평가도구의 질을 높이고 교사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