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 건강안전 지킴이 역할 톡톡

백석동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폭염대비 에어컨 설치 지원

이영석 기자
2024-06-25 10:02:09




천안시청사전경(사진=천안시)



[충청25시]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는 25일 백석동 저소득 장애인가구에 에어컨을 설치 지원했다.

이번 대상 가구는 자녀 세명 모두가 자폐성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기초수급가구로 갑작스런 폭염으로 가정내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에 백석동 맞춤형복지팀은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에 해당 가구를 연계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12월 9일 체결된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와 백석동행정복지센터의 지역내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으로 이루어지게 됐다.

이승진 위원장은 “이번 나눔으로 해당 아동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었다.

좋겠다”며 “지역 내 필요한 곳에서 묵묵히 지역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우영 백석동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에 감사드린다”며 “덕분에 행복 일번지 백석동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천안서북경찰서시민경찰위원회는 주민협력 치안의 기틀을 마련해 민관협력치안을 통한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