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중2를 위한 수학 걸림돌 넘기 학습자료집’ 개발·보급

이영석 기자
2024-09-04 09:09:24




대전교육청, ‘중2를 위한 수학 걸림돌 넘기 학습자료집’ 개발·보급



[충청25시] 대전시교육청은 ‘중2를 위한 수학 걸림돌 넘기 학습자료집’을 개발해 대전지역 모든 중학교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학습자료집은 중학교 2학년 2학기에 배우는 도형의 성질과 확률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삼각형·사각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 경우의 수와 확률 등 중학교 2학년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기초부터 쉽게 설명함으로써 수학 학습의 걸림돌을 넘는 교재로 제작됐다.

자료집은 대전지역 중학교 수학 교사로 구성된 교과연구회 회원들이 연구 활동을 통해 문항을 직접 제작해 완성하게 됐다.

특히 학생들이 1일 1개념을 습득하고 반복적으로 개념을 접해 수준을 한 단계씩 높여가도록 쉽게 안내되어 있어 자기 주도적 학습, 수업 내 학습, 방과 후 학습 시간에 학생 스스로 한 단계씩 기초를 쌓아가는 기쁨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대전시교육청에서는 수학적 개념 습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교육과정에 맞춰 참신한 문제를 제작, 학교에 보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20년부터 개발·보급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이번에 보급되는 수학 걸림돌 넘기 학습자료집이 자기 주도적 학습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적극 활용되어 수학적 개념과 친해지고 자신감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며 “대전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의 수학 기초 학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