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25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대전교육을 선도할 우수정책 연구·개발을 위해 2025년 정책연구과제 공모를 9월 2일부터 27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2024년 현재 자체연구 6건, 현장연구 6건, 전국 공동연구 2건, 수시연구 1건 등 총 15건의 정책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8건의 위탁연구 질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에 공모·선정하는 2025년 정책연구과제 종류는 자체·현장·위탁연구로 대전교육정책연구소 정책연구관리위원회와 대전시교육청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할 예정이다.
두 위원회에서는 10~11월 중 연구과제의 필요성 및 타당성, 이전 연구과제와의 유사성 및 중복성, 활용 방안의 구체성 등을 따져 최종 연구과제를 선정한다.
2025년 정책연구가 필요한 기관에서는 9월 27일까지 대전교육정책연구소에 공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대전교육가족이라면 누구나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누리집 ‘교육정책연구 제안방’을 통해 정책연구과제를 상시 제안할 수 있다.
한편 대전교육정책연구소는 지난 7월, 학교 현장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정책연구 주제 발굴 설문조사를 했으며 현장 의견수렴 결과를 이번 공모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전 기관에 안내했다.
대전교육정책연구소 박해란 소장은 “대전교육을 선도할 우수과제를 발굴·선정해 정책연구 결과의 정책 입안 비율을 높이고 대전교육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겠다”며 대전교육가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충청25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