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추석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관내 사회복지시설 16곳 방문, 위문품 전달 등 온정 나눠

이영석 기자
2024-09-06 08:48:42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이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9월 5일에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온정을 나누고 있다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5일과 6일 양일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6곳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주변의 소외된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자 하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번에 방문한 사회복지시설은 관내 읍·면 지역에 있는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등 총 16곳이다.

최교진 교육감과 직원들은 16곳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에 계신 분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의 인사를 전달하는 등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최교진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주시는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분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이다”며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지역 사회와 손잡고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개청 이후 매년 기관 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부서별로도 사회복지시설과 자매결연을 맺고 위문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