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함께 해요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 실시

지역 관계기관과 협력…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에 힘써

이영석 기자
2024-09-11 08:26:36




9월 10일, 세종시교육청과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 관계기관이 합동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9월 10일에 나성동 학원가 주변에서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맑음센터,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 세종경찰청,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대안교육기관,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 등 여러 관계기관이 함께 했다.

학교폭력 및 학업 중단 예방 캠페인은 위기 청소년을 돕고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기관들은 각각의 체험 공간에서 퀴즈, 설문조사, 홍보물 증정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학부모, 시민들에게 학교폭력과 학업 중단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위기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는 거리 상담을 통해 심리 안정과 학생들이 당면한 어려움을 진단하고 필요한 지역 자원 연계를 도왔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민감성이 매우 높아짐에 따라 우리 지역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예방 활동이 중요하다”며“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지역 관계기관과 협력해 세종 모든 학생이 안전하고 따뜻한 보살핌 속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