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2학기 유·초·특 교장, 교감 회의 개최

대전서부교육의 새로운 변화, 학교와 손잡고 함께 나아가다

이영석 기자
2024-09-11 15:12:12




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2학기 유·초·특 교장, 교감 회의 개최



[충청25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9월 11일 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유·초·특수학교 교장, 교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유·초·특수학교 교장 88명, 교감 110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2024년 9월 1일자 승진, 전직, 전보로 서부교육가족이 된 교장 및 교감에 대한 소개와 축하로 시작했다.

교장 회의에서는 청렴의식 제고 대전교육 정책 방향을 중심으로 교감 회의는 2학기 주요업무 및 학생교육활동에 대한 안내를 중심으로 했으며 이번 회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문제 등에 대해 협의하고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특히 대전 최초의 유·초·중 통합학교가 개교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는 대전 서부교육은 유·초·중·특수학교의 학생 및 교직원 모두가 하나의 교육공동체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학교 문화 조성에 힘쓸 것이며 디지털 수업 혁신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 능동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장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교장, 교감 선생님들이 소통과 공감의 동행리더십으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며 “학교 현장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원행정을 펼쳐 대전 서부교육이 행복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