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주)휴먼티에스에스,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약정 MO

지역 인재 양성과 안정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생 발판 마련

이영석 기자
2024-09-12 16:01:48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와 ㈜휴먼티에스에스(대표이사 김수범)가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약정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사진=충남도립대) 

 

[충청25]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휴먼티에스에스(대표이사 김수범)12일 지역인재 양성 및 채용약정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의 인재들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 내에서 안정적인 일자리를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인재 양성 및 취업지원을 위한 채용약정 채용연계 특별 교육과정 공동개발 추진 및 참여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에 따른 참여기업 지정 그밖에 상호 교류 협력이 가능한 사항 등 지역 인재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휴먼티에스에스는 국내 최초의 보안회사인 한국안전시스템으로 출발, 에스원을 거쳐 지금까지 약 40여 년간 보안 노하우를 축적한 보안산업의 선도주자이다.

 

김수범 휴먼티에스에스 대표이사는 충남도립대학교와 협력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할 것을 약속했다.

 

김용찬 총장은 그동안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왔으나, 많은 청년이 더 나은 기회를 찾아 타지역으로 떠나는 상황이 심화되고 있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수범 대표이사에게 채용약정 체결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며, 향후 계약학과 참여와 관련된 협력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충남도립대학교와 휴먼티에스에스는 앞으로 협약사항을 이행하기 위해 인적물적 자원 제공, 자문 등의 방법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의 산학협력으로 지역사회의 발전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향후 충남특화 인재 양성을 위해 30개 중소중견 기업을 목표로 채용약정을 시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