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2학기 동부 중학교 교장·교감 회의 개최

이영석 기자
2024-09-20 10:35:57




대전동부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2학기 동부 중학교 교장·교감 회의 개최



[충청25시]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024.9.1.자 인사이동에 의한 교육공무원 소개와 2학기 주요업무 안내를 위해 9월 20일 대회의실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중학교 교장 및 교감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9월 1일 자로 승진·전직한 교장 및 교감 소개를 시작으로 교육장 인사, 중등 주요업무 설명, 학교경영 및 교육과정 운영 등 현안 과제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요업무 안내는 학교 현장을 지원하는 장학 추진 방안, 복무와 관련된 인사 업무,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교육, 예술교육, 영재학급을 포함한 과학교육, 그리고 학생생활지도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올해 동부의 역점 사업인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움트는 동행 프로젝트와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학생 주도 예술교육에 대해 사례 중심의 깊이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AI시대, 사회적으로 중요한 전환기를 맞아 변화할 교육의 미래에 대한 논의와 학교경영자의 감성적 리더십 함양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울 수 있도록 각 학교의 특색을 살린 학교 운영에 최선을 다하는 교장, 교감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존중과 책임의 자율적 학교문화가 조성되고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과정이 단위학교에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