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고등학교“미래의 내 직업, 미리 알고 준비해요”

의사, 경찰 등 26명의 다양한 전문직업인을 초청해 특강 진행

이영석 기자
2024-09-23 12:51:46




새롬고등학교“미래의 내 직업, 미리 알고 준비해요”



[충청25시] 새롬고등학교는 지난 9월 20일에 ‘꿈과 희망, 그리고 노력’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세대 차이를 넘어 만남과 소통, 그리고 꿈’을 이루는 ‘전문직업인 초청 진로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특강은 새롬고에 재학 중인 1학년부터 2학년 학생 660여명을 대상으로 5교시와 6교시에 걸쳐 총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새롬고는 △의사 △경찰 △대학 교수 △디자이너 △마케팅 창업 상담사 △건축가 △뮤지컬 감독 △소방관 △생명공학연구원 △기자 △수의사 △동물교감 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전문직업인 총 26명을 초청했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직업인들이 각 교실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각자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원하는 직업인이 강의하는 교실에 찾아갔다.

전문직업인들은 간단한 직업 소개와 함께 해당 직업의 사회적 위상과 미래 전망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해당 직업에 진출하는 데 필요한 준비 사항과 더불어 진로 선택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그리고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했다.

특강 이후, 새롬고 교직원과 학생들은 이날 행사에 참여한 26명의 전문직업인에게 ‘1일 명예 교사’로 활동한 것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번 특강에서 강의를 진행한 한 전문직업인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진로 고민이 많은 학생에게 제 솔직한 경험과 조언을 전해줄 수 있어서 좋았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보람찼습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진로 특강에 참여한 1학년 한 학생은 “제가 꿈꾸던 직업을 가진 전문직업인을 만나 많은 영감을 받았고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어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의 진로 준비에 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일환 교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학생들을 위해 찾아 주신 모든 전문직업인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다양한 기회가 더욱 자주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