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서천군, 7월 1일부터 여권 발급 비용 인하
서천군, 7월 1일부터 여권 발급 비용 인하
[충청연합뉴스] 서천군이 오는 7월 1일부터 그동안 여권 발급 수수료에 포함된 국제 교류기여금 인하의 영향으로 군민들의 여권 발급 비용이 다소 줄어든다고 밝혔다.
이번 여권 발급 비용 인하는 정부의 ‘부담금 정비 및 관리체계 강화방안’의 후속 조치로 국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부담금을 감면해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자 시행된다.
이에 여권 발급 비용이 유효기간 10년의 전자여권 58면은 현행 5만3000원에서 5만원으로 26면은 현행 5만원에서 4만7000원으로 각각 낮아진다.
이온숙 민원지적과장은 “국제교류기여금 인하 및 면제는 군민의 여권 발급 부담을 줄이고 해외여행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여권 발급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5월 1일부터 고객만족 서비스의 일환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중증장애인이 여권을 신청한 후 수령을 위해 민원실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거주지에 배달하는 ‘찾아가는 여권교부 서비스’를 실시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민원인의 편익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24-06-19
-
서천군,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 개최
서천군,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 개최
[충청연합뉴스] 서천군이 지난 18일 김기웅 서천군수를 주재로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앞서 군은 토목 2명, 건축 5명, 전기 2명, 소방 1명, 가스 2명 총 12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안전관리자문단로 임명했다.
서천군 안전관리자문단은 건축물, 교량 등 특정관리 대상시설의 안전점검과 안전대책 수립, 등급조정, 주민이 점검을 신청한 시설의 현장 안전점검 등을 주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김기웅 군수와 안전관리자문단은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에 대한 점검 현황과 주민점검 신청서를 검토하고 문제점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 군수는 “민관이 협력해 안전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꾸준한 예찰활동과 안전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전관리자문단 위원들께 많은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안전취약 시설물 중 80%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으며 이번 주까지 전 시설물 점검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2024-06-19
-
서천군, 사회복지시설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서천군, 사회복지시설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충청연합뉴스] 서천군이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질식사 등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를 비치했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 동안 화재 발생 시 연기 및 유독가스에 의한 사망자는 전체 사망자의 약 66%에 차지해 사망 원인 1위로 나타났다.
특히 노인·장애인·영유아 등 재난에 취약한 군민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대피 시간이 길어져 연기를 흡입해 골든타임을 놓쳐 소중한 생명을 잃는 경우가 빈번하다.
이에 군은 서천군노인복지관,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청소년수련관 등 총 80개소에 방연마스크 4690개를 전달하고 시설 내 다양한 곳에 방연마스크를 비치할 수 있도록 방연마스크 보관함 270여개도 같이 지원했다.
김기웅 군수는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 흡입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최소화되기를 바란다”며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많은 군민이 이용하는 시설 등 관계자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4-06-19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