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세종시교육청,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확산을 위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인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에 참여할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80명을 모집한다.민관학 협의체는 UN대학 지정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의 시민 실천분야활동가로서 세종시의 변화를 주도해 가는 주체적 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민관학 협의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종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전 지구적 가치에 공감하며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과 실천으로 운영된다.모집은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4월 중에 분과별 주제와 운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이후 월 1~2회 정도 협의회를 운영해 주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분과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사람 번영 지구환경 평화 파트너십 5개와 학교지역연계를 추가해 총 6개로 운영된다.신청 자격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3월 20일까지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지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및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 누리집 h ’을 참고하거나 ‘2026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박병관 미래기획관 과장은 “이제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며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라는 교육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세종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6-03-05
-
세종시교육청,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확산을 위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인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에 참여할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80명을 모집한다.민관학 협의체는 UN대학 지정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의 시민 실천분야활동가로서 세종시의 변화를 주도해 가는 주체적 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민관학 협의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종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전 지구적 가치에 공감하며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과 실천으로 운영된다.모집은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4월 중에 분과별 주제와 운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이후 월 1~2회 정도 협의회를 운영해 주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분과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사람 번영 지구환경 평화 파트너십 5개와 학교지역연계를 추가해 총 6개로 운영된다.신청 자격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3월 20일까지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지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및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 누리집 h ’을 참고하거나 ‘2026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박병관 미래기획관 과장은 “이제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며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라는 교육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세종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6-03-05
-
세종시교육청,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확산을 위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인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에 참여할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80명을 모집한다.민관학 협의체는 UN대학 지정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의 시민 실천분야활동가로서 세종시의 변화를 주도해 가는 주체적 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민관학 협의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종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전 지구적 가치에 공감하며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과 실천으로 운영된다.모집은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4월 중에 분과별 주제와 운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이후 월 1~2회 정도 협의회를 운영해 주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분과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사람 번영 지구환경 평화 파트너십 5개와 학교지역연계를 추가해 총 6개로 운영된다.신청 자격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3월 20일까지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지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및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 누리집 h ’을 참고하거나 ‘2026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박병관 미래기획관 과장은 “이제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며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라는 교육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세종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6-03-05
-
세종시교육청,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 모집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시교육청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확산을 위한 자율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인 ‘2026년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에 참여할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80명을 모집한다.민관학 협의체는 UN대학 지정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의 시민 실천분야활동가로서 세종시의 변화를 주도해 가는 주체적 역할을 수행 하게 된다.민관학 협의체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세종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전 지구적 가치에 공감하며 연대와 협력을 위한 자발적인 학습과 실천으로 운영된다.모집은 3월 20일까지 진행되며 4월 중에 분과별 주제와 운영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이후 월 1~2회 정도 협의회를 운영해 주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게 된다.분과는 지속가능발전목표를 기반으로 사람 번영 지구환경 평화 파트너십 5개와 학교지역연계를 추가해 총 6개로 운영된다.신청 자격은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가능하다.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3월 20일까지 포스터 정보무늬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지 양식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및 세종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 누리집 h ’을 참고하거나 ‘2026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박병관 미래기획관 과장은 “이제 지속가능발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며 “‘지속가능발전교육 민관학 거버넌스’라는 교육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우리 아이들의 배움이 삶으로 이어지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도시 세종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지속가능발전교육에 교직원, 학부모 그리고 세종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2026-03-05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
-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 학교 건설현장 방문 안전점검 (세종시교육청 제공)
[충청25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2월 23일, 장영실고등학교 기숙사 및 복합업무지원센터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동절기 건설현장의 시설 안전 상태와 근로자의 근로환경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서운 한파로 인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상태를 확인하고, 공정 진행에 따른 건설현장의 안전조치 이행 여부를 점검하는 한편, 건설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연일 이어지는 영하권 추위 속에서 휴식시간 준수, 적정한 휴게공간 제공, 개인용 보온장구 지급 등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세종시교육청은 이번 동절기 현장 점검을 계기로 공사 현장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앞으로도 학교 시설 확충과 행정 지원 기반시설 개선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교육 여건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장영실고등학교, 복합업무지원센터 건설 사업 주요 현황 장영실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과 상관없이 우수한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기숙사를 기존 3층에서 4층으로의 증축과 수평 증축을 통해 연면적 1565㎡를 확보하여 기숙사 수용인원을 64명에서 152명으로 증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2026년 3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복합업무지원센터는 분산배치된 직속기관과 센터의 집중화를 위해 건립하는 공사로 연면적 1만4717㎡,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2026년 8월 준공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2025-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