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E NEWS
-
부여군, ChatGPT 활용 직원교육 실시
17일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ChatGPT 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시작했다.
[충청연합뉴스] 부여군은 지난 17일 평생학습관 다목적실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ChatGPT 활용 홍보역량 강화교육”을 시작했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총 18회, 1일 6시간 교육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실습 중심으로 ChatGPT를 활용해 기획서 작성 등 업무의 생산성을 향상 시킬 방법과 글로벌 시대 부여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으로 구성됐다.
첫날은 공무원 23명이 참석해 ChatGPT 4.o 버전을 활용해 효과적인 프롬프트 작성에서부터 보고서 등 문서작성 방법과 뉴스기사 작성 실습을 다루었다.
참석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ChatGPT를 직접 실습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오늘 배운 것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부여군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직원들의 역량 강화가 곧 주민들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교육의 필요성과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부여군은 이번 교육이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서 실질적인 업무 적용에 초점을 맞춘 만큼 업무 효율화를 통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군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4-06-19
-
부여군,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참가 선수단 결단식 열어
부여군,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참가 선수단 결단식 열어
[충청연합뉴스] 부여군은 지난 13일 부여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선수단 결단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부여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는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장성용 부여군의회 의장, 박도희 부여군체육회장, 부여교육지원청 김영배 교육장, 출전선수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전 보고 격려사, 선수대표 선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부여군은 게이트볼, 배구, 테니스 등 25개 종목에 554명의 선수단이 출전할 예정이며 금일부터 16일까지 서산시에서 진행되는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에서 그동안의 피땀 흘린 노력을 바탕으로 타 시군과 각축을 벌인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우리 군은 부여의 체육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체육인들의 땀과 노력이 더해져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다”며 “모두 최선을 다하되, 단 한 분의 부상자 없이 선수분들 모두가 최고의 결과를 성취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박도희 부여군체육회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모두 발휘해 좋은 성적을 이루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체육회 가맹단체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서산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도내 15개 시군 선수단 등 70,000여명이 참석해 30개 종목 대항전을 펼칠 예정이다.
2024-06-14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