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삶의 질 향상과 금융 접근성 개선”…케이워크파트너스, ‘외국인 특화 플랫폼’ 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이영석 기자
2025-04-30 17:08:19




“외국인 삶의 질 향상과 금융 접근성 개선”…케이워크파트너스, ‘외국인 특화 플랫폼’ 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충청25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 ㈜케이워크파트너스가 외국인 대상 생활·금융 종합 플랫폼 사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을 향한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케이워크파트너스는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국내 정착과 생활 편의를 지원하기 위해 △외국인 종합 생활지원 플랫폼 ‘케이스타트’ △O2O 환전 플랫폼 ‘케이익스체인지’ △외국인전용 금융정보 플랫폼 ‘뱅크파트너’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케이워크파트너스 관계자는 “외국인은 함께 살아가는 이웃”이라며 케이워크파트너스는 한국에서 외국인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케이스타트는 외국인 유학생과 근로자들이 한국 입국 전부터 정착 이후까지 겪는 다양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현재, 커뮤니티, 생활지원센터,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금년 상반기 중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도 신규로 출시할 계획이다.

△케이익스체인지는 방한 외국인과 내국인을 위한 O2O 환전 플랫폼으로 숙소 딜리버리 서비스와 무인환전기를 통해 편리한 금융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 5월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개 직영점을 운영 중이며 올해는 전국 30개 지점으로 확대를 추진한다.

△뱅크파트너는 국내 체류 외국인을 대상으로 예·적금, 대출, 보험 등 금융 상품 정보를 모국어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상품 비교·가입 안내까지 통합 제공하며 향후 금융 교육 콘텐츠도 확대할 계획이다.

케이워크파트너스는 충남창경센터의 추천으로 2024년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또한 KAIST 창업투자지주, 브이앤티지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빠르게 성장 중이다.

케이워크파트너스 관계자는 “외국인 근로자를 이웃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한국에서의 생활이 기회가 되도록 함께하겠다”고 전했다.